칠리즈, 스페인 라리가 '레반테 UD' 구단 '팬 토큰' 발행
상태바
칠리즈, 스페인 라리가 '레반테 UD' 구단 '팬 토큰' 발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팬덤 기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칠리즈가 스페인 라리가의 3호 파트너 구단을 맞이했다.

칠리즈는 6일 스페인 라리가 소속 프로축구구단 '레반테 U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칠리즈는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지향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스포츠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칠리즈가 운영하는 '소시오스닷컴' 앱을 이용해 자신이 구매한 팬 토큰 만큼 구단의 의사결정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에 칠리즈의 파트너가 된 레반테 UD는 지난 1909년 창단해 11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명문구단이다. 스페인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발렌시아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꾸준히 중위권의 성적을 내고 있어 현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칠리즈는 향후 레반테 UD의 팬 토큰인 '$LEV'를 발행해 팬들에게 팬 투표 참여 권한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레반테 구단과 협력해 VIP 혜택 일부 제공 등 추가적인 메리트 제공에도 나설 예정이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라리가를 넘어 전 세계에 많은 팬덤을 보유한 레반테 UD와 함께할 수 있게 됐다”며 “레반테 UD 팬들에게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을 통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