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캐스트, 댓글 정렬 베스트 댓글 순으로 개선
상태바
네이버TV캐스트, 댓글 정렬 베스트 댓글 순으로 개선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5.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TV캐스트가 이용자가 공감을 많이 한 베스트(BEST) 댓글이 우선적으로 볼 수 있도록 댓글 정렬을 개선됐다.

기존 댓글 노출정렬 방식인 ‘최신순’은 가장 최근에 등록한 댓글이 먼저 노출되다 보니 악성, 스팸, 광고성 댓글 등 이른 바 어뷰징 댓글이 이용자에게 노출되는 빈도가 높았다.

이러한 댓글은 댓글의 방향을 불필요하게 바꿀 뿐 아니라 새로운 논쟁이 돼 콘텐츠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 TV캐스트 댓글 모바일

이에 네이버는 공감을 많이 받은 댓글에 주목해 이용자들이 선택한 베스트 댓글을 기본 정렬로 보여주는 정책을 새롭게 시행하게 됐으며 이번 서비스 개선은 네이버 댓글 이용자에게 좋은 댓글 서비스 경험을 주기 위한 일환이라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베스트 댓글은 등록된 댓글 중에서 공감, 비공감을 기반으로 많은 이용자가 공감한 댓글이 선정된다. 비공감이 공감대비 일정 비율 이상 많다면, 공감이 아무리 많아도 베스트 댓글에는 제외된다.

아울러 베스트 댓글 노출이 기존 상위 3건에서 개선 이후에는 15건으로 확대된다.

네이버는 TV캐스트에 개선된 댓글 정책 적용 이후, 주제군 서비스에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다. 베스트 댓글 기본노출 정책은 지난 해 네이버 웹툰에 먼저 적용됐으며 어뷰징 댓글에 대한 이용자 체감 노출이 줄어들었을 뿐 아니라 댓글을 통한 소통과 건전한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 TV캐스트 댓글 PC

한편 네이버는 베스트 댓글 노출 정책과 별도로 댓글 신고기능, 어뷰징 댓글 자동 차단, 24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어뷰징, 악성댓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인명을 경시하는 글, 폭력을 조장하거나 음란성 글 등에 대해서는 글쓰기 제한 조치부터 누적 정도에 따라 영구 이용정지까지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게시글로 인해 권리를 침해당한 이용자들을 위한 24시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