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로보틱스-에이아이태권도, 인공지능 태권 로봇 개발 협력
상태바
한컴로보틱스-에이아이태권도, 인공지능 태권 로봇 개발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토키2‘에 태권도 AI 학습 데이터 탑재

지능형 로봇 기업 한컴로보틱스와 벤처기업 에이아이태권도가 인공지능(AI) 기반의 태권 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컴로보틱스는 홈서비스 로봇 ‘토키2’에 에이아이태권도가 보유한 태권도 AI 학습 데이터를 탑재함으로써 사용자 수준에 맞는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로봇에 설치된 화면을 통해 태권도를 배우고, 관련 대화도 챗봇으로 할 수 있게 된다.

에이아이태권도는 다년간 축적된 연구 성과와 실전 교육 경험을 토대로 세계 최초 태권도 AI 학습 표준 데이터를 구축하고, 맞춤형 교육 과정과 동작 분석을 통한 평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중구 에이아이태권도 대표는 “이번 협업은 태권도 교육 서비스를 로봇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제품화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 태권 로봇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확산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동욱 한컴로보틱스 대표는 “비대면 교육 시장에서 로봇은 영어, 생활 체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이 담기는 콘텐츠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ICT 첨단 기술과 교육 콘텐츠를 융합하여 에듀테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로보틱스는 지난해 영어교육 브랜드 1위 ’윤선생‘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인터넷 영어교육 전문 기업 ’이퓨처‘와도 협력해 교육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있으며, 카카오 계열사 육아 교육 플랫폼 기업 ’키즈노트‘를 통해 AI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