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거래소 포블게이트,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상태바
가상자산거래소 포블게이트,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 항목 56개 포함 전 범위 인증 기준 통과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철저한 고객정보보호 역량을 공인받았다.

포블게이트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개정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 거래소의 자격 요건 중 하나인 ISMS 인증은 기업이 구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심사하는 제도다. 포블게이트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영역 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 영역 64개 인증 기준과 세부항목 234개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특히 포블게이트는 ISMS 인증심사에서 지난 해 11월에 발표된 가상자산 거래소 특화 56개 항목에 대해서도 심사를 받아 가상자산 관련 정책 수립부터 멀티시그 적용을 비롯한 보안 강화 방안까지 세세하게 검증을 받았다.

이밖에도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의 적절성 ▲주요 정보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및 서비스 운영 안전성 ▲키 관리의 적절성 ▲거래소 내외부 가상자산 전송∙취급 시 안전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는 “포블게이트는 고객의 안전한 거래를 최우선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산업 발전을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와 자산의 보호를 위해 보안 체계 강화와 신뢰도 제고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포블게이트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상시 모니터링으로 보안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국내 블록체인 보안 인증 솔루션 기업 '해치랩스'와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검증하는 등 강력한 정보보안을 위해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