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모빌리티, 부산지역 공유 킥보드 생태계 활성화 잰걸음
상태바
빔모빌리티, 부산지역 공유 킥보드 생태계 활성화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도시철도와 업무협약...이용증진, 안전 인프라 강화 등 추진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기업 빔모빌리티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부산 도시철도와 공유 킥보드의 이용 연계, 편의성 증진을 통한 승객 증대, 안전한 이용자 인프라 구축 등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한 공조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빔모빌리티는 부산 도시철도 정기권 구매 시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지하철 역사 내에서는 500매 한정 판매되는 정기권 카드, 각종 게시물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빔모빌리티의 로고가 표시된다.

양사는 추후 도시철도와 공유 전동킥보드 환승 이벤트, 요금 할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산지하철과 전동킥보드의 연계 이용을 장려해 상호간 이용객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빔모빌리티는 안전한 이용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하철역 부근에 킥보드 거치대를 설치한다. 부산교통공사는 역 인근 부지 설치 허가를 위한 기관 협의, 제도 개선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사는 부산 도시철도 이용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 에티켓 컨텐츠를 기획해 지하철 역사에 노출하고, 헬멧과 같은 안전장비 이용 장려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부산 지역 내 건강하고 안전한 퍼스널 모빌리티 교통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강희수 빔모빌리티코리아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부산 시민의 생활에서 공유 전동킥보드가 편리하고 매력적인 이동 선택지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공유 전동킥보드 주행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