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UL, 방폭인증·기술 온라인 세미나 진행
상태바
KTL·UL, 방폭인증·기술 온라인 세미나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공공종합시험인증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UL과 함께 국제 방폭인증 시스템 및 방폭기기 기술기준의 요구사항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약 100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KTL 이미림 선임연구원과 UL 김상섭 과장이 국제방폭 인증 및 방폭기기 기술기준에 대해 공동으로 발표했다.

▲국제 및 북미 방폭 인증시스템의 이해 및 인증 절차 ▲국제 방폭기술기준과 북미 방폭기술기준에 따른 방폭위험구역(Division vs Zone)의 이해 및 온도 등급과 표시 사항의 요구사항 비교 ▲내압방폭구조에 대한 국제 방폭기술기준과 북미 방폭기술기준의 구조적 요구 사항 및 시험 항목의 비교 ▲해외 방폭 인증 획득을 위한 품질 심사 요구사항 등을 순서대로 다뤘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방폭 관련 국내 기업들은 북미와 국제 방폭기술 기준 요구 사항의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제품 설계 단계부터 방폭기술 기준을 고려해 방폭 제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더 나아가 적합성 확보를 통해 해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KTL 방폭기술센터 민영승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방폭기기 국산화 개발을 촉진하고,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제조업체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UL과 기술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프로젝트 발굴·진행을 통해 해외진출을 위한 시험평가 서비스를 국내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