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1 스마트 미디어X 캠프’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2021 스마트 미디어X 캠프’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스마트 미디어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중소·벤처 개발사에게 서비스 개발 자금 지원과 함께 상용화 가능한 플랫폼사를 연결시켜 주고, 플랫폼사에게는 참신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2021 스마트 미디어X 캠프(이하 X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X캠프는 ‘D.N.A.를 품은 스마트미디어, 4차 산업혁명의 시작’을 주제로, 사전에 공모·심사 절차를 통해 선발된 18개 중소·벤처 개발사의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중소‧벤처 개발사와 플랫폼사가 협력하는 상용화 컨소시엄이 구성되면, 협약을 거쳐 총 11.5억 원의 신규 서비스 개발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D.N.A.를 품은 스마트한 미디어가 온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문가 콘퍼런스, X캠프 선배 기업의 사업화 노하우 온라인 강연,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 주간도 함께 진행된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국경 없는 미디어 시장의 경쟁 속에서 새롭고 창의적인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은 개발사뿐만 아니라 플랫폼사에게도 매우 중요한 과제다. 스마트 미디어 신산업 육성과 혁신을 위해 D.N.A. 생태계 기반으로 ‘미디어 빅뱅’을 선도할 중소·벤처 미디어 콘텐츠 기업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