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 55%, “형편없는 앱 사용하지 않는다”
상태바
젊은 세대 55%, “형편없는 앱 사용하지 않는다”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밀레니얼과 모빌리티: 기업이 앱 세대를 공략하는 방법’ 발표

글로벌 보고서 ‘밀레니얼과 모빌리티: 기업이 앱 세대를 공략하는 방법’에 따르면 청년층의 39%가 형편없는 앱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할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27%는 형편없는 앱 경험 때문에 해당 기업의 전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가 훼손된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기업이 기존 및 잠재 고객들에게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모바일 앱 경험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청년 세대로부터 외면 당할(alienating) 위험이 있으며, 뛰어난 앱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사에 비해 뒤처질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수하스 율리야(Suhas Uliyar) 오라클 모바일 전략 및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담당 부사장은 “양질의 맞춤화된 사용자 경험은 청년 고객층을 유치 및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라며 “기업이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기능적이며 비즈니스와 관련성 높은 모바일 경험 가치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시장을 선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또한 청년층이 그들의 개인적인 니즈와 상관없이 푸시 알림 형태로 전달되는 일방적인소통은 무시하는 반면, 기업과의 도움이 되는 소통은 반긴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73%는 모바일 앱을 통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좋아한다(like)’고 응답했다. 이와 비슷하게, 71%는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는 기능을, 65%는 기업에 의견이나 불만 등을 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