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조건불리지역 저소득 어가에 경영지원 이용권 지급
상태바
해수부, 조건불리지역 저소득 어가에 경영지원 이용권 지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4차 추가경정예산으로 반영된 ‘소규모 어가 한시경영 지원 바우처’ 지급을 5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수부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도‧접경 지역의 어가와 저소득 어가의 경영 안정을 지원함으로써 어촌에 지속적으로 정착해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4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했다.

바우처 [사진=해양수산부]
바우처 [사진=해양수산부]

이 사업을 통해 2020년에 조건불리지역 직불금을 수령한 어가와 건강보험료 부과점수 기준 하위소득 어가 등 총 2만 어가가 가구당 3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 받게 된다. 

지자체로부터 지급대상자임을 통보 받은 어업인은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거주지 관할 읍·면·동 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그 즉시 바우처를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인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직계 가족 및 어촌계장 등 공동대표가 대리 신청할 경우 위임자가 작성한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바우처는 수협 선불카드(30만 원 1매) 형태로 지원받게 되며 해당 카드를 활용해 어업 경영과 생활에 필요한 물품 등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재난지원금 목적과 판매처의 여건에 따라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아울러, 선불카드는 올해 8월 31일까지 사용가능하며, 이 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고로 다시 귀속된다.

김준석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이번 소규모어가 한시경영지원 바우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조건불리지역 거주 어가와 저소득 어가의 소득 안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