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핀테크 시장 공략 가속...커넥과 그래프 DB 솔루션 공급 계약
상태바
비트나인, 핀테크 시장 공략 가속...커넥과 그래프 DB 솔루션 공급 계약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프 DB 전문 기업 비트나인은 전자 지급결제 플랫폼 기업 커넥과 그래프 DB 제품 공급 및 분석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에 다라 비트나인은 관계형 DB와 그래프 DB를 동시 처리하는 멀티모델 솔루션 '아젠스그래프(AgensGraph)'를 활용해 커넥의 통합 결제 시스템과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추진한다.

커넥은 이를 통해 누적되는 결제 데이터를 그래프 DB에 곧바로 적재해 관계 분석에 최적화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래프 DB의 핵심 분석 기법인 군집화(Clustering)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맞춤화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카드 데이터의 유사도를 분석해 대상을 정밀 타기팅할 수 있어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이 쉽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매출 증대, 비용 절감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비트나인 강철순 대표는 “그래프 기술로 데이터 간 관계를 분석해 금융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트렌드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그래프 기술 전문 인력을 투입해 차별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금융 산업 전반의 데이터 활용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