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마스터카드 지문카드 제품 인증 획득
상태바
코나아이, 마스터카드 지문카드 제품 인증 획득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나아이는 국내 최초로 마스터카드의 지문카드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스터카드의 지문카드 제품 인증은 생체 인식 성능 평가, 카드 생산 능력, 품질관리, ISO 및 마스터카드 표준 충족 등 다양한 평가를 거쳐 부여된다. 

코나아이 지문카드 [사진=코나아이]
코나아이 지문카드 [사진=코나아이]

이번에 마스터카드의 인증을 받은 코나아이 지문인식 카드는 지문인식 모듈을 탑재해 카드 소유자의 지문을 식별하는 방식의 카드로 접촉 및 비접촉 결제를 모두 지원하며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서명이 필요 없어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최신 보안기술을 적용한 칩을 내장해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기존 IC 카드 결제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국제 표준인 EMV, ISO 인증을 준수해 범용성과 호환성이 뛰어나다. 

특히 결제 단말기에서 전원 공급을 받는 ‘에너지 하베스팅’ 방식을 사용해 카드의 배터리 잔량이나 수명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코나아이는 부정사용을 방지할 수 있는 생체인식카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문인식 카드 개발에 주력해왔으며 핵심 기술을 선행적으로 개발하고 관련 인증을 취득하면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코나아이는 국제규격의 보안성과 호환성을 갖춘 스마트카드 및 전자카드를 공급하면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으며, 메탈, 천연 소재(자개, 목재), 순금과 같은 특수 소재의 카드 플레이트를 출시해 글로벌 주요 카드사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용 스마트카드키를 개발해 공급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