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무인편의점 안전 강화...ADT캡스와 보안 솔루션 개발
상태바
GS리테일, 무인편의점 안전 강화...ADT캡스와 보안 솔루션 개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6 18: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인증, 실시간 모니터링, 출동경비시스템 등 제공

GS25 무인편의점의 안전성이 대폭 강화된다.

GS리테일은 ADT캡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점포스가 지속 늘고 있는 무인편의점의 운영 편의성 향상과 완벽한 보안시스템 제공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무인편의점은 올해 4월 25일 기준 전년 대비 110점이 증가한 약 290점포가 개점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야간 무인 운영 점포의 야간시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9% 신장됐으며, 야간 미영업 점포가 야간시간 무인점포로 변경한 경우 일평균 매출이 8.2% 상승하는 등 야간 무인 운영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확인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25와 ADT캡스는 무인점포의 안전한 운영 모델 개발을 목표로 △유·무인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보안 솔루션 발굴·도입 △미래형 유통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무인형 솔루션 개발 △양사 사업내용 중 상호보완 및 협업 가능한 신규 테마 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오픈할 신규 GS25 무인편의점에는 보안용 CCTV, 출입인증, 무인 운영 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 등이 설치되고 무인점 전용 보안서비스를 통해 출동 경비서비스, 관제사 원격 모니터링, 해피콜 출동서비스 등 안전한 고객 보호와 편리한 점포 경영에 도움이 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인점포에서 고객이 쓰러지거나 장기 체류자의 점내 배회, 금고·사무실 개방 등 위급 상황의 자동 감지가 가능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ADT캡스 통합 관제 센터에서 위급상황을 판단해 즉시 출동하는 서비스가 그 실례다.

앞으로 GS25는 무인편의점의 오픈·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내 무인 운영점 관리 표준시스템을 확립하고, 기존 유인 점포 운영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세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김주현 GS리테일 FS팀 팀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점포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경영주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24시간 안전한 쇼핑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ADT캡스와 손을 잡았다”며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더욱 효율적인 점포 운영 시스템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태이 2021-04-27 13:42:39
우리나라의 효율성을 생각하는 마음은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오늘도 우린 언제나 노력하고,힘들게 살지만 내일은 좋은일 밖에 없을 것 입니다. 우리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