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새로운 가시성 솔루션 출시…부서간 협업 효율성 향상
상태바
리버베드, 새로운 가시성 솔루션 출시…부서간 협업 효율성 향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하이브리드 IT환경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포털(Riverbed SteelCentral Portal)’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이제 네트워크, 최종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영역의 성능 정보를 받아 단일화면 안에 정리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확보해 기존 담당 영역에 국한된 가시성만을 확보해 타 영역과의 연관관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업무 부서간 책임소재 논쟁 등의 제반 문제들을 해소할 수 있다고 리버베드는 설명했다.

또한 비버베드는 하이브리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서 복잡한 네트워크와 호스팅 환경에 대한 깊고 넓은 가시성이 필요하다며 스틸센트럴 포털은 현재 가장 포괄적으로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의 해결을 위해 부서간 협업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업무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밝혔다.

스틸센트럴 포털은 각 이해관계자에게 가장 완전하고 유효한 정보와 함께 맞춤형의 그래픽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스틸센트럴 포털은 각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하나의 화면에 모두 제공하며 드릴다운(drill-down)을 통해 특정 성능 정보를 찾아갈 수도 있게 구성됐다.

▲ 스틸센트럴 포털은 각 이해관계자에게 가장 완전하고 유효한 정보와 함께 맞춤형의 그래픽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각 관계 부서 담당자들은 포털의 ‘하이레벨 요약’ 화면을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그리고 최종 사용자가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지에 대한 공통 정보를 볼 수 있고 이 화면의 ‘애플리케이션 맵’을 보면서 애플리케이션 팀은 신속하게 문제의 근본 원인이 애플리케이션임을 파악하고 새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코드 등 문제의 근원을 찾아 들어갈 수 있다.

스틸센트럴 포털은 리버베드의 입증된 성능 관리 제품 스틸센트럴이 제공하는 가시성과 스틸헤드 최적화 및 컨트롤 솔루션으로부터 성능 데이터를 받아 종합한다.

이 전체적인 분석자료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실제 상황을 보여주는 단일 정보원으로서 가속화, 문제해결뿐만 아니라 전체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와 트래픽을 최적화하고 향후 장애 발생을 예방하는 데에 활용된다.

스틸센트럴 포털은 여러 도메인 팀에 전체 하이브리드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보다 종합적인 그림을 제공해 잠재된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직원들이 비생산적인 운영상의 문제 해결이 아닌 전략 사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마이크 사전트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부문 총괄 선임 부사장은 “현재 우리의 고객들은 풍부한 수평적 가시성의 확보를 통해 공통 업무 영역을 세분화하고 하이브리드 기업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모든 측면을 살펴보기를 원한다”며 “리버베드의 새로운 가시성 솔루션 스틸센트럴 포털의 출시를 통해 기업에서는 이제 안정적이고 공유가 가능하고 사용이 편한 화면으로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또 “스틸센트럴 포털이 제공하는 최종사용자 경험 모니터링, 네트워크 성능 관리(NPM),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의 독특한 결합에 필적할 만한 경쟁제품은 어디에도 없고 폭넓고 깊이 있는 최고 수준의 가시성으로 IT팀은 신속하게 성능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고 신속하게 드릴다운해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틸센트럴 포털은 ▲그래픽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구조 도식화 ▲데이터 중심 지표 가이던스 ▲효율적인 관리 리포팅 ▲관련 이해관계자 화면 ▲스틸헤드 통합을 통한 최적화·비회적화 트래픽 모니터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