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2050 탄소중립 실현 방안’ 국민과 끝장개발로 개발한다
상태바
행안부, ‘2050 탄소중립 실현 방안’ 국민과 끝장개발로 개발한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함께 살아요, 우리’를 주제로 국민과 함께하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제5회 정부혁신제안 끝장개발대회를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실가스 감축방안에 대한 국민제안을 발굴하는 ‘생각나눔의 장’, ‘협동개발의 장’, ‘함께나눔의 장’ 등 다양한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홍보 포스터 [사진=행안부]
홍보 포스터 [사진=행안부]

대회를 통해 발굴한 매년 2%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앱⋅웹 해결방안, 캠페인 기획, 제도 개선 과제 등 다양한 산출물은 정부혁신국민포럼을 통해 정책화할 예정이다.

이번 개막식은 세계 최초로 발전설비를 지하화하고 지상부에 공원 및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서울화력발전소에서 진행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개막식에 참여한 패널들은 당연한 줄 알았던 푸른 하늘과 마스크 없는 삶에 대한 회고와 함께 미래가 있는 삶을 위해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 준비하고 나아갈 방향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온실가스 감축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실질적인 정책화를 위한 국민제안을 발굴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생각나눔의 장’에서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인 미래세대들이 온실가스 감축에 관한 생각을 광화문1번가 혁신제안톡을 통해 그림, 글, 영상 등으로 제안할 수 있다.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무박 2일동안 진행하는 ‘협동개발의 장’은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실질적인 캠페인, 제도개선 과제, 웹 또는 앱 기술을 기반으로 온실가스를 감소할 방안에 대하여 실질적 결과물을 만드는 자리다.

6월 5일에 진행되는 ‘함께나눔의 장’은 협동개발의 장을 통해 나온 산출물을 관련 부처 또는 전문가의 멘토링을 거쳐 보완하고 그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자세한 대회 안내 및 신청서는 광화문1번가 내 참여 커뮤니티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