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상반기 지역별 1:1 R&D 사업비 맞춤상담회 실시
상태바
TIPA, 상반기 지역별 1:1 R&D 사업비 맞춤상담회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지역에서,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경기지역에서 각각 중소기업 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상반기 지역별 1:1 R&D사업비 맞춤상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상담회는 지난해에 부산 등 5개 지역에서 실시한데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상담회로서 R&D 수행기업들의 수요도 많고 상담회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이번에는 R&D 수행기업이 많은 서울, 경기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정회계법인의 담당회계사가 1:1 맞춤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상담회 수요를 감안해 11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R&D 수행 관련 설명회 등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어, 사업비 집행에 어려움이 있는 신규 R&D 수행기업의 정산담당자를 대상으로 1:1 대면상담을 추진한다.

중기 R&D 사업비 집행 규정 이해도 향상, 지정회계법인 상시점검 후속조치, 사업비 정산결과 주요 불인정 사례 등 사업비 집행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번 상담회를 통해 사업비 오집행을 미연에 방지하여 사업비 집행과정에서의 불인정 사례를 최소화하고 나아가 국가 R&D 자금의 부정사용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비 집행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행기업은 담당 지정회계법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시간별로 개별기업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정부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