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플레인비트, 디지털 포렌식 역량 강화 나선다
상태바
프론테오코리아-플레인비트, 디지털 포렌식 역량 강화 나선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론테오와 플레인비트는 디지털 포렌식을 위한 협력에 나서 포렌식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론테오코리아는 플레인비트와 ‘디지털 포렌식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디지털 포렌식 기반의 조사·감사 컨설팅 및 기술 지원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컨설팅 및 기술 지원 ▲사이버 침해 사고 대응 및 포렌식 증거 수집, 분석 컨설팅 등을 함께 수행할 방침이다.

먼저 플레인비트는 데이터의 수집·복원·분석 분야의 컨설팅을 지원하며, 수집된 데이터의 처리·보관·분석·리뷰에 특화된 프론테오의 리걸테크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해 원스톱 포렌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론테오가 자체 개발한 내부조사·감사 전문 소프트웨어 Lit i View의 활용 및 교육, 판매 확대에도 협력한다. 주요 기업 및 기관 대상의 교육 세미나 개최 등 공동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전문 인력과 디지털 포렌식 및 데이터 분석 도구 등 제반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지고, 각 전문가의 교차검증을 통해 포렌식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론테오코리아 강상욱 대표는 “협업을 통해 조사와 감사, 이디스커버리 과정에서의 포렌식 절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정밀한 포렌식 역량이 요구되는 정보 유출, 침해 사고 분석 대응까지 영역을 확대해 더욱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