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두산重, 제조업 혁신 이끌 '스마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 협력
상태바
SK C&C-두산重, 제조업 혁신 이끌 '스마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 협력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특화 디지털 신사업 개발 업무 협약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우측)과 두산중공업 송용진 전략혁신부문장이 ‘두산중공업@멀티버스 제조 특화 디지털 신사업 개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우측)과 두산중공업 송용진 전략혁신부문장이 ‘두산중공업@멀티버스 제조 특화 디지털 신사업 개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SK C&C와 두산중공업이 스마트 제조를 위한 ‘제조 특화 디지털 플랫폼·솔루션 개발’에 힘을 합친다.

SK C&C는 22일 두산중공업과 ‘두산중공업@멀티버스 제조 특화 디지털 신사업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C&C가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와 추진 중인 ‘한국형 디지털 플래그십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두산중공업이 멀티버스에 합류하면서 제조 분야 고객사들의 맞춤형 디지털 확산이 가속화되고, 이 과정에서 만들어질 디지털 혁신 모델들을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는 데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설명이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SK C&C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 ‘멀티버스’에 두산중공업의 대표 디지털 솔루션을 탑재한다. SK C&C는 멀티버스의 개발·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고 두산중공업은 ▲AI(인공지능) 비파괴검사 ▲예측진단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배터리 분석 등 자체 개발한 디지털 솔루션 탑재를 위한 개발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형 SW ‘SaaS’ ▲패키지 솔루션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향후 조선·정유·건설·발전 등 글로벌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밀착형 디지털 사업 발굴에도 협력한다. 그동안 축적한 산업별 전문지식과 경험, 국내외 사업 기회를 공유해 스마트 제조의 고객 범위를 확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과 제조 특화 솔루션을 융합해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데이터 분석부터 비파괴검사, 예측진단 등 알고리즘을 연계한 제조 특화 AI서비스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산중공업 송용진 전략혁신부문장은 “두산중공업의 디지털 솔루션과 SK C&C 멀티버스의 결합을 통해 제조 혁신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양사가 협력해 글로벌 진출의 성공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은 “멀티버스 플랫폼에 두산중공업의 현장 특화 산업별(버티컬) 솔루션을 탑재함으로써 글로벌에서 통용되는 디지털 플랫폼을 탄생시킬 것” 이라며 “이른 시일 내에 실제 해외 사례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