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고성능 GPU 클라우드 서버 출시
상태바
스마일서브, 고성능 GPU 클라우드 서버 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서브가 아이윈브이(iwinv)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고성능 GPU 클라우드 서버를 선보인다. 또한 이를 기념해 사용량에 따라 40만원 상당의 이용료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일서브의 GPU 서버는 총 3가지 사양으로 최고 성능인 'RTX3090.G4'는 가상머신에 그래픽카드를 활성화하는 엔비디아의 패스스루(Pass through) 기술을 이용해 RTX3090을 4개 할당하고 24코어와 240GB 메모리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자원 유동성을 고려하여 다른 사양의 가상 머신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이윈브이가 가상 머신에 할당하는 RTX3090은 파운더스 에디션을 기준으로 텐서 성능이 285테라플롭스, 쿠다 코어 1만496개로 전 세대인 RTX2080Ti보다 무려 두 배 이상 향상된 고성능 GPU다.

이밖에도 스마일서브는 아이윈브이에서 AI, 개발 및 교육, 블록체인, 렌더링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경험할 수 있는 다른 RTX 시리즈를 비롯해 테슬라 T4와 같은 산업 전용 GPU를 공급하고 있다.

스마일서브 아이윈브이 사업부 본부장은 "GPU를 활용하는 프로젝트로 관련 산업이 고속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고사양의 클라우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 조건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최근 그래픽카드의 품귀 현상과 가격 불안정성으로 원하는 성능을 제때 사용하지 못하는 기업에 좋은 우회 수단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