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MZ세대 눈으로 기업 브랜딩 참여
상태바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MZ세대 눈으로 기업 브랜딩 참여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대감’ 8기, 6개월간 활동...콘텐츠 기획·제작, 마케팅 실무 교육, 멘토링 제공

LG유플러스가 기업 브랜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 대외활동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8기를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2017년 10월부터 LG유플러스가 운영 중인 ‘유대감’은 대학생이 MZ세대 목소리로 직접 독창적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하는 활동이다.

차별화된 U+서비스와 대학생 일상 등 다양한 주제로 SNS 콘텐츠를 제작해 ▲유대감 공식 인스타그램 ▲유대감 공식 포스트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LG유플러스 브랜드 행사 및 임직원 CSR 활동에도 참여하며 직접 브랜드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해 볼 수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 유대감 7기 19명은 LG유플러스 서비스와 관련된 기술 상식과 트렌드를 비롯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취업, 자취,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소재로 영상 콘텐츠와 카드뉴스를 제작해 20대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챌린지형 카드뉴스를 통해 1년 만에 팔로워 1000명을 돌파하고, ‘U+스마트홈 스피커로 외국어 공부 도전’ 일상 챌린지 콘텐츠는 6만 명 이상에게 노출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유대감 8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 휴학생, 유학생 중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 LG유플러스와 브랜드 활동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총 00명이며 유대감 공식 포스트 내 유대감 8기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사전미션과 함께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5월 7일 면접대상자 발표, 14일 면접, 17일 최종 합격자 발표가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활동 인원은 5월 21일 비대면 발대식 이후 올 10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면접과 발대식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유대감 8기로 선정된 대학생은 활동 기간 동안 예비 마케터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콘텐츠 기획·제작 및 마케팅 실무 교육을 받는다. 동시에 마케팅·상품기획·HR 등 다양한 직무의 임직원 멘토링을 통해 통신업계의 실무를 이해하고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LG유플러스는 매월 인당 2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 종료 후 유대감 8기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한다. 최우수 활동자와 활동팀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된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유대감은 단순한 대외활동을 넘어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실무를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유플러스에 대해 칭찬과 쓴소리로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기를 원하는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