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피씽 동영상 유포 피해자 구제
상태바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피씽 동영상 유포 피해자 구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은 지난 2015년부터 성행하기 시작한 신종 범죄수법으로 주로 젊은 남성을 타깃으로 삼는다. 채팅앱 등 온라인 공간에서 상대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영상통화로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녹화한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돈을 뜯어낸다.

이러한 몸캠피씽 범죄조직의 협박범들은 주로 몸캠 영상을 지워주는 대신 피해자들에게 돈을 달라며 소위 ‘합의금’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로 인한 피해 규모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은밀한 사생활이 담긴 영상이 퍼질까 두려워하는 피해자들의 심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피해가 무엇보다 클 수밖에 없다. 한번이라도 이들의 요구에 응하여 돈을 보내기 시작하면 지속적인 금전 갈취에 시달리게 된다.

이처럼 몸캠피싱 조직의 협박에 노출되고 나면 경제적인 피해와 정신적 고통이 지속되는 것은 물론 피해자 스스로가 고립되는 상황이 펼쳐진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피씽 피해자들은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말고 피해사실을 사실대로 알리고 도움을 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이 몸캠 사기를 비롯하여,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하여 전문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케어라풋에서는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위해 범죄조직이 유출한 몸캠 영상을 신속히 찾아내 변형 및 삭제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보안 인력을 보충해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혹시 모를 유출에 즉각적인 대응해 2차 피해로 번지는 것을 최소화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몸캠피싱 범죄 사례가 크게 증가해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동영상 유포협박을 받고 있다면 즉시 전문적인 보안업체를 찾아 침착하게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서비스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