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정부, 대학 암호 동아리 지원해 전문 인력 양성한다
상태바
정부, 대학 암호 동아리 지원해 전문 인력 양성한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국가정보원, 한국암호포럼과 함께 암호 기술 분야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고 암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1년 대학 암호 동아리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선정된 동아리는 연구 활동비 각 300만 원 지원을 비롯해 포럼 주관 암호 교육 및 워크숍 등에 무료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연말에 동아리 활동 결과를 평가해 우수 및 최우수 동아리 각 1개 팀에게는 상장과 격려금을 지원하고, 최우수 동아리에는 내년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대학 암호 동아리 지원 사업은 지난 2016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전년도에 이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9개 대학 암호 동아리는 국가 암호 공모전 지원 및 입상, 국내외 다양한 기관·학회에 암호 관련 연구 논문 발표, 차세대 암호 기술 개발·시연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동아리 졸업생의 약 79%가 암호 기술을 다루는 기업으로 취업하거나 암호전문 대학원으로 진학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KISA는 매년 암호 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암호기술 분야 전공자 및 암호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대학 암호 동아리가 차세대 암호 기술 발굴 및 확산에 필요한 전문 인재 양성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