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공주대 천안캠퍼스에서도 달린다
상태바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공주대 천안캠퍼스에서도 달린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대 총학생회와 업무 협약...캠퍼스 내 이용자 대상 특별요금 제공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내 학생들의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총학생회와 충남 천안에 위치한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공유 전동킥보드 운영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요금을 제공하고, 교내 전동킥보드 안전 및 주차질서를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안전과 관련 빔모빌리티는 캠퍼스 내 전동킥보드의 주행속도를 시속 25km로 제한함과 더불어 이동통신사 공동 본인인증 서비스 '패스(PASS)'나 운전면허증 검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 이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교내 공학관 등 수요가 많은 지역을 빔포인트 리워드 장소로 지정하는 한편, 정문 및 후문 근방 공터구역을 주차공간으로 지정해 캠퍼스 내 건강한 전동킥보드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빔모빌리티는 주기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안전주행 및 올바른 주차 문화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공주대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빔모빌리티 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및 교내 전동킥보드 배터리 충전 아르바이트 활동 등도 기획하고 있다.

강희수 빔모빌리티코리아 사장은 "공주대 천안캠퍼스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한 이동수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퍼스널 모빌리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