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친환경선박 온라인 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해수부, ‘친환경선박 온라인 정책설명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운선사, 조선소, 선박기자재 업체 및 관련 협회 등을 대상으로 16일 14시부터 ‘친환경선박 온라인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정부는 작년 1월 1일부터 환경친화적 선박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을 시행해 중앙정부, 지자체 등 공공분야의 친환경선박 건조를 의무화하고, 민간분야에는 친환경선박 건조비용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올해부터 친환경선박 인증을 획득한 내항선박 사업자에게 건조비용의 최대 20%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월에 1차 사업공고를 시행했다. 

그러나 정부 보조금은 친환경선박 인증을 받은 후 신청이 가능한데, 일부 선사가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인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1차 공고 시에는 지원율이 높지 않았다. 

이에 해운선사, 조선소 및 기자재 업체 등을 대상으로 정부 정책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정부와 민간이 서로 소통해 친환경선박의 보급을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정책설명회를 마련한다.

설명회에서는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친환경선박 ‘국가인증제도’와 ‘보조금 지원사업’ 등 정부의 신규 정책을 안내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정책담당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친환경 보조금 외에도 민간 금융기관과 함께 특별 금융지원 프로그램 신설을 추진 중이며 이번 설명회에서 관련 내용도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