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신 지역전략산업 도출 위해 산·학·연·관 지혜 모은다
상태바
산업부, 신 지역전략산업 도출 위해 산·학·연·관 지혜 모은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시․도별 신 지역전략산업을 도출하고 중앙·지역 간 정책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산·학·연과 협업해 지역산업정책연구회를 출범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연구회는 산업부, 지자체, KIAT, 지역 혁신기관 및 대표기업, 전략기획단 PD 등 다양한 전문가를 포함해 총괄위원회, 기획위원회, 업종별협의회로 나눠 구성한다.

연구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균형뉴딜 등 새로운 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 지역산업 육성 전략을 도출하고, 지역단위의 산업정책 기획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수요 맞춤형 사업도 발굴하며, 지역내 규제·애로 사항 건의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업종별 네트워크의 기능을 수행한다.

지역별 총괄위원회 첫 회의(Kick-off)는 15일 동남권(부산, 경남)을 시작으로 대경권, 충청권, 호남권, 강원․제주권, 울산 등으로 나눠 5월 11일까지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지역산업 현황을 개관하고, 향후 지역별 연구회 운영계획을 공유하는 등 지역산업 정책을 아우르는 다양한 아젠다 발굴을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산업부 김현철 지역경제정책관은 “연구회가 중앙-지역의 정책간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산업정책 수립 및 사업 기획 등 다양한 이슈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유․확산시키는 채널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지역별 연구회가 지역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