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4개구, 예방접종센터 동시 개소…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상태바
대전시 4개구, 예방접종센터 동시 개소…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동구, 중구, 서구, 대덕구에 예방접종센터를 15일부터 개소한다. 지난 1일 유성구접종센터 개소에 이어 새로 개소한 이곳 센터에서는 사전 동의한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예방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예방접종센터 [사진=대전시]
예방접종센터 [사진=대전시]

동구는 가양동 국민체육센터, 중구는 부사동 한밭종합운동장내 한밭체육관, 서구는 도마동 도솔다목적체육관, 대덕구는 중리동에 위치한 청소년어울림센터에 접종센터를 마련했다.

접종센터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백신 수급 여건에 따라 주말 또는 공휴일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대상자 등록부터 동의서 받음, 사전예약, 이동 수단 등 마련하고 특히 접종 후 독거노인에 대해서는 유·무선 및 방문 등의 방법으로 이상 반응에 대한 모니터링 방법까지 75세 어르신이 접종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를 마친 상태다.

접종대상자가 접종센터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발열 체크를 시작으로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 반응 관찰(15~30분) 흐름으로 접종이 이뤄지게 된다.

앞서 4개 자치구 접종센터는 백신보관용 초저온 냉동고 설치 등 접종센터 운영에 필요한 각종 비품 설치를 마쳤고, 관계기관 합동점검과 자체 모의훈련을 통해 접종센터 운영 전 미비한 사항들을 보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