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수소 라운드테이블 개최…2050 탄소중립 정책동향 등 공유
상태바
산업부, 수소 라운드테이블 개최…2050 탄소중립 정책동향 등 공유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수소경제 분야 민·관 소통 채널인 수소 라운드테이블을 구성하고 2050 탄소중립 정책동향 공유 및 수소 분야 정책과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소 라운드테이블은 정부, 공공기관, 산·학·연, 환경단체 등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방향을 공유하면서 관련 다양한 정책 수요를 발굴하고 논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14일 개최된 회의는 지난 2월 수소경제 이행 촉진을 위해 창립한 민간 주도형 그린수소포럼의 첫 번째 정례포럼에서 정부와 민간이 탄소중립을 위한 수소경제 분야 정책과제를 함께 논의했다는 점에서의미가 있다.

회의에서는 수소경제 정책 추진경과 및 탄소중립 추진계획(산업부), 탄소중립을 위한 수소경제 정책 제언(탄소중립기술기획위원회), 그린수소 기술개발 동향 및 전망(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을 발표했다.

회의에 참석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수소경제의 역할과 추진 방향에 대한 많은 의견들을 제시했다.

주로 ▲재생에너지와 연계된 그린수소 생산 기술 혁신 및 활용 증대 ▲액화수소 전주기 기술력 제고 ▲핵심기술 국산화 ▲그린수소 인증제 도입 등이 핵심과제로 제시했다.

수소 라운드테이블에서 논의한 과제들은 향후 검토를 통해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 등에 활용해 탄소중립 실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