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강원도에 정보통신설비 무상 제공
상태바
KT, 강원도에 정보통신설비 무상 제공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108개, 케이블 4.3㎞ 등 9300만 원 상당...산악관광 활성화 기대

KT가 강원도의 산악관광 활성화를 위해 약 1억 원 상당의 정보통신 설비를 무상 지원키로 결정했다.

강원도는 최근 도청 녹색국장실에서 박용식 녹색국장과 유호수 KT강원법인사업단장이 태백 매봉산 산악관광 및 화천 소득형 산촌주택 조성사업 관련 정보통신설비 무상 제공 협정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정은 강원도가 추진 중인 태백 매봉산 산악관광 조성사업지 및 화천 소득형 산촌주택 조성사업지 내 정보통신설비의 설치·운용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에 관해 KT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상으로 관련 설비를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 KT는 전주 108개와 케이블 4.3㎞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며, 강원도는 이를 통해 약 9300만 원 상당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은 초고속 인터넷 회선접속서비스, 인터넷 및 광 전화 서비스, 그리고 KT가 제공하는 여타 정보통신 서비스의 전반에 대해 행정지원과 협조, 사업추진 협력에도 합의했다.

박용식 녹색국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산악관광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초고속 인테넷, 광케이블, 무선 와이파이 보급 등 안정적 정보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향후 숲속야영장, 치유의 숲, 산촌주택의 시설 이용에 더해 숲길 탐방, 예약시스템 운영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술 분야 협력 등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