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KOTITI 시험연구원, 공동 연구 및 산업 활성화 위해 협업
상태바
한컴라이프케어-KOTITI 시험연구원, 공동 연구 및 산업 활성화 위해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라이프케어와 KOTITI 시험연구원(이하 KOTITI)이 안전·보호용 소재 연구 개발 및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보호용 소재를 비롯한 마스크, 보호복, 장갑, 안전화 등에 대한 전문적인 품질 검사와 분석·평가, 기술 교류 등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TITI는 섬유뿐만 아니라 소비재에 대한 연구 개발, 시험 분석, 품질 검사, 교육 훈련과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종합 시험 인증기관이다. 식약처로부터 의약품 등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허가용 및 품질 관리용 마스크 시험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화학보호복 및 감염성 보호복에 대한 시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OTITI 이상락 원장은 “보호복 시험 분야에 선구자 역할을 자처하고 있는 만큼 고객 만족을 위한 원스톱 시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 자문 및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부분에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안전성 입증이 중요한 안전·보호용 소재 및 제품에 대한 철저한 품질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해졌다. 앞으로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국내 안전·보호용 소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되어 공기호흡기, 방독면, 방열복, 방화복, 화학보호복, 방역복, 산업 및 보건 마스크 등 각종 안전 장비 및 용품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1위 개인 안전 장비 전문 기업이다.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그룹의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군, 소방, 산업 시장뿐만 아니라 생활 안전, 스마트시티 공공 안전 분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