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그립, 중∙소상공인 디지털 판로 개척 지원
상태바
라이브커머스 그립, 중∙소상공인 디지털 판로 개척 지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국내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한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제작을 지원,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여 ‘가치삽시다’ 및 민간 플랫폼으로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장벽이 한층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그립과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소상공인 직접제작 라이브’를 신설하여 더 많은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직접제작 라이브’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자생력을 키우는 사업으로, 홍보∙대본 등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해 필요한 요소 중 희망분야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신수 대표는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이 곧 경쟁력으로 직결된다”며 “많은 소상공인들의 라이브커머스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도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상공인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며 “’누구나 판매할 수 있다’라는 그립컴퍼니 설립 모토를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