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 API 탑재...고객 편의성 제고
상태바
어셈블,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 API 탑재...고객 편의성 제고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셈블 사용자와 가맹점주들의 앱 이용 편의성이 대폭 증진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이 자체 애플리케이션 ‘ASSEMBLE’의 플러그인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개발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API는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다. 이번에 개발된 어셈블 플러그인 API는 관리자 API(Admin API), 사용자 API(User API)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관리자 API는 가맹점 앱에 등록된 사용자들의 목록을 조회하거나 연동할 수 있으며 사용자 API는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 또는 연동이 필요하거나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시 활용된다.

API 개발을 통해 어셈블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가맹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ASP 어셈블 포인트로 전환하여 어셈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가맹점주는 가맹점 앱에 등록된 사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어셈블 포인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어셈블 프로토콜 박규도 대표는 “어셈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포인트를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