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금융 플랫폼 공간의가치,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상태바
부동산 금융 플랫폼 공간의가치,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스 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참여

부동산 자동평가 금융 플랫폼 공간의가치가 세계 최초로 상업용 부동산 완전 자동평가모형을 구축한 기술력을 인정 받아 베이스 인베스트먼트와 KB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프리 시리즈 A 투자는 시드(Seed) 투자 다음 단계, 시리즈 A 투자 전 단계를 의미한다.

공간의가치는 부동산 가격을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가격분석 웹 소프트웨어(플랫폼)로, 오피스·상가·호텔·물류센터·토지 등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자동평가모형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2019년 12월 창업해 지난해 11월부터 서울 강남 대상 베타서비스를 시작했고, 같은 해 12월 서초, 송파, 강동구로 지역을 확장했다. 올 4월 중에는 서울 전체 지역으로 베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공간의가치는 관계사인 프라임감정평가법인과 함께 자동평가모형과 데이터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KB금융지주, 국세청,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에게 자동화된 상업용 부동산 가격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공간의가치는 프라임감정평가법인과 함께 빠르고, 잘 맞추고, 쉽고, 설명 가능한 부동산 평가 서비스를 런칭하고 부동산 담보대출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계획이다.

박성식 공간의가치 대표는 "세계 최초로 상업용 부동산 완전 자동평가모형을 구축하고, 세계 최고 수준 금융기관에게 서비스 제공하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며 "투자금을 바탕으로 웹 플랫폼과 자동평가모형을 고도화하는 한편,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부동산 담보대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