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융기원-오토데스크,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 위해 맞손
상태바
앤시스-융기원-오토데스크,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 위해 맞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오토데스크 코리아가 스마트시티 관련 기술 발전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

앤시스코리아는 스마트시티 관련 각종 기술 개발, 적용을 위한 플랫폼 구축과 협력을 목적으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함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스마트시티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 개발 ▲지속할 수 있는 한국형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술 정보 교류 및 자문 ▲스마트시티 관련 정부 사업 협력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각 조직의 최첨단 정보통신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현재 직면하고 있는 주거, 교통, 환경, 안전, 에너지 등 다양한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합칠 계획이다.

앤시스코리아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를 선도하는 앤시스의 한국 지사로,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 5G와 같은 가장 최신 산업 트렌드를 이끌며 지속해서 시뮬레이션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제고한다.

오토데스크코리아는 글로벌 설계소프트웨어(CAD) 기업 오토데스크의 한국 지사로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과 제조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하면서 모두가 번영하는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제품과 지식을 제공한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스마트시티는 우리가 사는 도시의 필연적 미래이며, 이러한 스마트시티를 실현하기 위한 한걸음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함께 앤시스코리아가 앞장설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필두로, 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은 물론 다양한 기업과 꾸준히 협력해 국내 스마트시티 연구의 역량 확대와 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