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일본법인 설립 11주년…현지 공략 강화
상태바
안랩, 일본법인 설립 11주년…현지 공략 강화
  • 이광재
  • 승인 2013.0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구 안철수연구소, 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이 자사의 일본법인(법인장 대행 장대훈, www.ahnlab.co.jp) 설립 11주년을 맞아 현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안랩은 2013년을 종합보안 서비스 확대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일본 내 사업 확장을 다짐했다.
 
안랩은 단순 제품 라이선스 유통 및 판매를 넘어 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한 보안관제시장 확대,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 TCO 절감 차원의 통합 보안관리 서비스 제공 등 3대 분야에 집중해 일본 내에서 진정한 종합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특히 안랩은 일본에서 집중하고 있는 보안관제 시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모바일 사업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보안관제와 연관된 취약점진단, 포렌식, 컨설팅, 모의해킹 등 관제사업의 외연확대에 주력하고 V3 모바일 2.0,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증 솔루션 '안랩 모바일 스마트 디펜스' 등 모바일 보안 사업을 단계적으로 개척해 나간다.
 
안랩은 2010년 본격 보안관제서비스를 시작한 후 온라인 게임 회사, 대학 기관 등 약 3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보안관제, 취약점진단, 포렌식, 컨설팅, 안전진단 및 모의해킹 등 다양한 현지화된 서비스와 기술력을 앞세워 향후 신흥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보안시장은 일본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안랩은 2011년 소개한 V3 모바일 2.0을 비롯해, 지식경제부의 WBS(월드 베스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인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증 솔루션 '안랩 모바일 스마트 디펜스', 기업용 모바일 단말 통합관리 솔루션인 '안랩 모바일 센터', 스마트폰을 통한 거래 보안제품 'V3 모바일 플러스' 등의 지속적인 솔루션 출시를 통해 모바일 보안 사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일본 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TCO(총 소유비용)절감 및 절전에 대한 틈새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안랩은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절전모니터링 및 기업 자산, 모바일기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전략적 보안서비스인 안랩 EOS(AhnLab EOS for SMB)를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시장 선점을 위해 보다 능동적이고 빠르게 출시 계획을 앞당기려 노력하고 있다.
 
장대훈 일본 법인장 대행은 "일본 시장은 고유의 유통구조의 폐쇄성과 진입장벽이 까다로워 최초 사업기반 안정화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한번 제품과 서비스를 인정받고 신뢰관계가 생기면 안정적인 장기 성장이 가능하다. 지난 10여 년간 주로 일본 현지화 및 일본보안시장에 뿌리를 내려 적응하고 안정화 하는 부분에 중점적으로 힘을 쏟아 부었다면 향후 10년은 안랩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종합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는 기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