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파일 업로드만으로 '모바일 앱 해킹' 실시간 방어 OK!
상태바
설치파일 업로드만으로 '모바일 앱 해킹' 실시간 방어 OK!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스소프트, 월 구독형 '핑거푸시 앱독' 출시
해킹 시도 실시간 차단, 보안 관리자 즉시 알림

스미싱을 포함한 악성 앱 유포가 날로 교묘해지면서 해킹이나 데이터 침해로부터 모바일 기기를 보호하는 보안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보안소프트 기업이 설치파일을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 다양한 모바일 앱 해킹 시도를 실시간 방어해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키스소프트는 모바일 앱 보안서비스 ‘핑거푸시 앱독(APPDOG)’을 공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앱독은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이상 징후를 실시간 탐지·대응함으로써 고객 정보는 물론 기업의 비즈니스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악성 앱 탐지 △소스 코드 안티 디버깅 △루팅·탈옥 디바이스에서의 앱 실행을 탐지해 앱 강제 종료와 함께 사용자를 차단한다.

이와 동시에 알림톡, 문자, 이메일 등으로 보안담당자에게 알림을 전송해 어떤 보안 문제가 발생했는지 즉각 확인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대시보드를 통해 보안 위협 별 차단 로그, 비정상 접근 사용자 정보 등 각종 해킹 통계 분석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관리 콘솔에서 앱을 무제한으로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앱 버전별로 보안정책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키스소프트 기업부설연구소에서 보안 및 최신 OS 이슈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어 갑작스러운 이슈에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기업은 앱 보안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 핵심 업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

핑거푸시 앱독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서 복잡한 절차 없이 설치파일 업로드만으로 보안 서비스가 자동 적용된다. 이용료의 경우에도 한 달간 앱독이 실행된 고유 디바이스 수를 기준으로 요금을 납부하는 월 구독 형태여서 매우 합리적이다. 기존 핑거푸시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키스소프트 구중완 대표는 “10여년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개발·운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앱 기술 전문기업으로서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