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수산 벤처창업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 기업 및 청년 모집
상태바
해수부, ‘해양수산 벤처창업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 기업 및 청년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가 해양수산 기업의 디지털 인력 채용을 지원하는 ‘해양수산 벤처창업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부산·강원·충남·전북·전남·경북·제주 등 7개 지역에 있는 해양수산기업과 청년 등은 4월 중 진행되는 지역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유통망의 중요성이 크게 증가했으나 지역의 일부 영세한 기업들은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지역 해양수산 기업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제1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해양수산 벤처창업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전국에 6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특히 채용 대상을 만 39세 이하의 청년과 여성 등으로 정하여 지역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수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한 뒤 부산·강원·충남·전북·전남·경북·제주 등 7개 지역을 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하고 지역별 사업 수행기관을 지정했다. 

지역별 수행기관은 4월 중 개별 일정에 따라 공모를 진행하여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청년 등을 선발하고 서로 연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 기업들은 해당 인력을 6개월간 고용하게 되고 해당 기간 동안 소요되는 인건비(월 202만 원)의 90%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과 청년 등은 지역별 수행기관 누리집에서 모집공고문을 확인해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각 수행기관에 문의해 상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