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카메라에 비친 우리나라 등대의 매력을 뽑내 주세요”
상태바
해수부 “카메라에 비친 우리나라 등대의 매력을 뽑내 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등대와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모습과 그 가치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내달 31일까지 ‘제2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ㆍ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등대와 바다에 대해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을 직접 찍은 디지털 사진으로 개인당 최대 5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영상 공모전은 등대 도장 찍기 여행, 등대 숙박 및 해양안전 체험, 등대문화행사 체험 등 등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을 공모하며, 개인당 2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포스터 [사진=해수부]
포스터 [사진=해수부]

해수부는 접수작에 대해 창의성, 작품성, 내용전달성, 사진요소(사진), 주제적합성(영상)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사진 부문 수상작 31편, 영상부문 수상작 21편 등 총 52편의 우수작을 선정한 뒤 6월 17일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개별로 공지할 예정이다. 

각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는 오는 7월 1일에 열릴 ‘제3회 세계항로표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사진부문 금상(2명)과 영상부문 최우수상(2명)은 각 300만 원을, 사진부문 은상(4명)과 영상부문 우수상(4명)은 각 1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2개 공모전 통틀어 4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올해 공모전 우수작들은 국립등대박물관, 유인등대, 여객선터미널 등에서 순회 전시해 국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도 게시해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도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