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 랩스, 투자유치 누적액 340억 원 돌파...180억 원 규모 시리즈B 신규 유치
상태바
엠블 랩스, 투자유치 누적액 340억 원 돌파...180억 원 규모 시리즈B 신규 유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0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라이브, 센트랄 등 다수 투자사 참여

국내 모빌리티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 엠블 랩스가 신규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위한 종잣돈을 확보했다.

엠블 랩스는 센트랄, 트라이브 등 다수의 투자사로부터 약 18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엠블의 누적 투자유치액은 총 340억 원을 돌파했다.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클레이튼, 테라 프로젝트 다음으로 높은 누적 투자액이다. 참고로 엠블의 기존 투자사로는 신한은행, SV 인베스트먼트, 심원, 삼기, 일룸 등이 있다.

시리즈 B 투자에 함께한 센트랄은 시리즈 A에도 투자한 유명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다. 유수의 전기차 브랜드를 포함해 GM, 포드, 현대자동차그룹 등 전 세계 OEM 브랜드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 점유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트라이브는 싱가포르 기반 벤처캐피탈로, 동남아시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회사가 보유한 기술이 증명된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를 한다.

엠블은 타다 플랫폼에 등록된 기사들에게 전기 삼륜차 'E-툭툭'을 연내 보급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진=엠블 랩스]
엠블은 타다 플랫폼에 등록된 기사들에게 전기 삼륜차 'E-툭툭'을 연내 보급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진=엠블 랩스]

엠블 랩스의 모비리티 플랫폼 '엠블'은 현재 싱가포르, 캄보디아,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승차 호출 서비스 '타다(TADA)'를 통해 약 1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엠블은 최근 단순 승차 호출 서비스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신선 식품 배달 플랫폼인 타다 프레시, 타다 딜리버리 등 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변화를 꾀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동남아시아에 선보이고 있다. 타다의 서비스 지표도 코로나19 영향에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행 완료 건수가 매달 20% 상승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다.

엠블은 타다 플랫폼에 등록된 기사들에게 E-툭툭(전기 삼륜차)을 올해 안에 보급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E-툭툭은 캄보디아에 먼저 보급되며 충전 스테이션 등 인프라 역시 캄보디아에 먼저 설립된다. E-툭툭 제작은 센트랄, 명신 등 굴지의 국내 자동차 제작 업체와 함께한다.

엠블 우경식 대표는 “이번 투자로 플랫폼과 연계해 에너지 인프라 사업의 확장과 E-툭툭 제조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며 “이미 동남아에서 타다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탄탄한 이용자층을 보유하고 있지만 전기차 보급을 통해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이라는 유일무이한 엠블 플랫폼의 가치를 더 확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