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적극 소통하는 대구청사관리소 만든다
상태바
지역민과 적극 소통하는 대구청사관리소 만든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대구청사에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문화예술 활동이 더욱 활성화된다.

대구청사관리소는 문화예술센터 운영협의회 위원을 확대 위촉하고 대구청사 대학생 정책홍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대구청사는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문화예술센터 운영협의회’ 위원 2명을 추가로 위촉하여 총 4명의 위촉위원과 함께 문화예술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문화예술센터는 대구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전시·공연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2017년부터 대구청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운영협의회는 문화예술센터에서 개최하는 문화예술 행사 전반에 대한 전시·운영과 청사에서 소장하고 있는 미술품의 활용방안 및 보존관리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되는 신규 위원 2명은 도자기 공예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문차식 작가(한국미술협회 회원)와 제25회 한민족문화예술대전 서각부분에서 통일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는 신재구 작가(한국각자협회 이사)다.

또 대구청사는 정책·문화예술·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책홍보 서포터즈를 처음으로 운영한다.

올해는 대구지역 대학생 5명을 서포터즈로 선발했으며 대구청사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대외활동을 동영상, 카드뉴스 등을 홍보물로 제작하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소통하는 대국민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연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향후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수료증과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상수 대구청사관리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품격있는 청사,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청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