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고화소·고배율 CCTV 13대 확대 설치…하천 홍수감시
상태바
울산시, 고화소·고배율 CCTV 13대 확대 설치…하천 홍수감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24시간 재난상황감시와 재난발생 시 실시간 재난대응이 가능하도록 ‘하천 홍수감시 재난 관측용 시시티브이(CCTV)’ 를 확대 설치한다고 8일 밝혔다.

재난감시용 CCTV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불어난 강물로 인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태화강국가정원 및 동천, 회야강 등 주요하천의 13개소의 감시 사각지대에 설치된다. 이에 따라 재난감시용 CCTV는 기존 70개에서 총 83개로 늘어난다.

사업비는 행정안전부로부터 확보한 소방안전교부세 1억 5900만 원이 투입되며 울산시는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는 6월 이전에 설치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앞서 울산시는 이번 CCTV 설치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행정절차법`에 따라 이해관계인 및 지역주민의 의견을 듣고자 `행정예고`를 실시했으며 CCTV 운용 과정에서 온라인상 정보유출 차단을 위해 `보안성 검토`도 마친 상태다.

‘재난감시 CCTV를 활용한 재난 예‧경보 체계’는 집중호우 또는 태풍으로 강물이 불어날 경우 울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원격감시를 통해 둔치이용 시민들의 신속한 대피를 돕고, 둔치주차장 차량 이동 상황을 모니터링 하는 등 효과적으로 재난에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이번에 설치되는 CCTV는 고화소, 고배율, 야간 적외선 투시 기능의 고효율 장비로서 악천후 및 야간에도 감시 능력이 뛰어나고 고속인터넷 전용회선을 통해 현장상황을 생생하게 감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