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수급 안정 위해‘주한미군 사랑 나눔 헌혈행사’ 실시
상태바
대한적십자사, 혈액수급 안정 위해‘주한미군 사랑 나눔 헌혈행사’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8 13: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미군 사령부 캠프 험프리스(Camp Humphreys)는 7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주한미군 사랑 나눔 헌혈행사’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헌혈행사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감염병 예방활동 등의 어려운 부대여건에도 불구하고, 주한미군과 그 가족, 군무원 그리고 KATUSA 등 5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헌혈에 참여하는 미군 장병 [사진=대한적십자사]
헌혈에 참여하는 미군 장병 [사진=대한적십자사]

지난 2019년 12월 주한 미군 사령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응급상황 대비 농축적혈구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연 2회 정기적인 헌혈 참여로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적십자 희귀혈액 확보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하지만 2020년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헌혈행사를 미뤄오던 중 국내 혈액수급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미군 사령부 의무참모부(Captain Fry)의 적극적인 의지로 이번 헌혈행사를 추진하게 된 것.

혈액관리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연기되었던 주한미군의 정기적 헌혈 참여가 추진됨에 따라 국내 혈액수급 상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헌혈 참여를 결정해준 주한미군 사령부와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예빈 2021-04-23 09:37:25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헌혈을 해주시는 모습이 보기 좋고 제 마음 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네요. 코로나가 끝나는 날까지 우리 모두 화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