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AWS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툴 획득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AWS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툴 획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관리 도구 파트너인 ‘AWS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툴(CMT, Cloud Management Tool)’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AWS CMT 컴피턴시는 클라우드 운영과 모범적인 거버넌스 사례들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OpsNow)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전문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비용과 자원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핀옵스(FinOps),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과 운영 자동화를 지원하는 데브옵스(DevOS), IT 운영에서 발생하는 인시던트를 담당 및 관련자에게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얼럿나우(AlertNow), 챗옵스(ChatOps)를 바로 생성해 운영할 수 있는 헬프나우 AI(HelpNow AI),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의 종합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섹옵스(SecOps) 등의 상품이 제공되고 있다.

박정호 베스핀글로벌 핀옵스개발그룹장은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관리는 필수적이다. 베스핀글로벌이 2020년 하반기부터 약 40개 기업에 옵스나우를 기반으로 핀옵스 비용 절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데, 평균 30% 이상의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전 세계 옵스나우 고객들은 클라우드 사용의 이점만 취할 수 있도록, 복잡하고 어려운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관리의 자동화는 옵스나우가 책임지고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옵스나우는 베스핀글로벌과 AWS의 고객 사례를 기반으로 200개 이상의 클라우드 보안, 자원 및 비용관리 정책으로 자동 검사와 리포팅을 제공하는 거버넌스 기능과 AI 및 룰 기반 이상 비용 탐지, 실시간 리소스 이상 생성 탐지 등의 기능으로 기업의 안전한 클라우드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