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페이크 및 불법 동영상 추적하는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 솔루션 출시
상태바
딥페이크 및 불법 동영상 추적하는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 솔루션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는 마에스트로 네트웍스의 딥페이크 및 성착취물, 저작권 등록물, 불법 동영상 탐지 추적 시스템인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MAESTRO Your Eye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에스트로 유어 아이즈는 딥페이크 및 성착취물 불법 동영상 및 이미지의 DNA를 자동으로 분석해 탐지하는 솔루션으로, ▲딥페이크 동영상 스캔 탐지 ▲검색 및 수집 ▲DNA 추출 ▲동영상 DNA 비교 분석 ▲현황 정보 관리 및 조회/운영/공유 ▲동영상 및 결과 저장 등의 작동 프로세스를 구성한다. 분석 시스템의 동영상 분석 엔진을 통해 영상마다 사람의 지문과 같이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지문을 추출해 시그니처 및 패턴을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에이전트를 이용해 인터넷 및 다크웹 상에 유포된 불법 동영상을 수집, 분석, 탐지한다. 다양한 형태로 수정 및 왜곡 변조된 형태의 동영상인 경우에도 동영상 고유 DNA를 활용해 검색 및 탐지, 추적을 통해 삭제 요청을 진행한다.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추적을 통해 N차 유포를 방지한다.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는 다양한 검증과 테스트를 통해 수사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재 범죄 수사 기관을 비롯해 저작권 관련 기관, 연예기획사 및 엔터테인먼트, 사이버테러 대응 기관, 불법 동영상 유통을 막기 위한 인터넷 서비스 및 소셜미디어 기업, 동영상 유통 서비스 기관인 클라우드 및 호스팅 제공, ISP, OSP 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딥페이크, 성착취물, 저작권 등록물 및 불법 동영상을 빠르게 식별해 차단하고 관리하는 것은 공익적 목적뿐만 아니라, 영상물 자산 관리를 위해서도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마에스트로 유어 아이즈를 도입하는 기업과 기관들이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 데모 신청을 받아 제품을 고객 요구에 맞춘 활용법을 직접 시연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고객 요구 사항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 및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