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올해에도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지원
상태바
KINX, 올해에도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지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공급 기업에 선정

인터넷 인프라 기업 케이아이엔엑스(KINX)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이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국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기업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을 바탕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정부로부터 서비스 이용료의 최대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KINX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SaaS 형태의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와 오픈스택 기반의 IaaS인 'IXcloud'를 공급한다.

미디버스는 동영상 업로드, 저장, 인코딩, 배포 등 동영상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관리 솔루션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와 자체 CDN을 적용한 네트워크가 장점이다.

기존 주 고객은 e러닝, 쇼핑몰 등이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함께 최근 1년간은 온라인 공연, 피트니스, 사내 교육 등 실내 생활에 특화된 서비스의 이용 사례가 증가했다.

IXcloud는 오픈 스택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로, 다양한 IT 환경에 맞는 클라우드 도입 및 현대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전문 엔지니어가 마이그레이션 계획 수립과 이행을 지원하며, 서비스 요구 사항에 따라 레거시 환경과 연동하거나 CDN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기술지원 역시 콜센터로 연결되는 대신 전담 엔지니어가 1:1로 매칭돼 기술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유용하다.

김지욱 KINX 대표는 "다시 한번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전문 인력 배정과 섬세한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