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분당 140매 속도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 신제품 FT 시리즈’ 발표
상태바
리소코리아, 분당 140매 속도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 신제품 FT 시리즈’ 발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는 풀컬러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새로운 비즈니스 잉크젯 라인인 ‘FT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컴컬러 FT 시리즈(모델명: FT5430/FT5230/FT1430) 3종은 문서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 및 관공서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프로페셔널 프린터 제품이다.

FT5430Scanner+ASF+MFF.Sjpg [사진=리소코리아]
FT5430Scanner+ASF+MFF.Sjpg [사진=리소코리아]

또 이전 모델인 컴컬러 ‘FW 시리즈’보다 분당 20매를 더 출력할 수 있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리소의 독자적인 컬러 프로파일인 컴컬러 스탠다드(ComColor Standard)를 채용해 컬러 인쇄 비용이 타 제품의 1/4 수준으로 낮아 회의 및 프리젠테이션, 교육용 자료를 흑백이 아닌 컬러로 출력하여 커뮤니케이션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컴컬러 FT 시리즈 중 가장 상위 모델인 ‘FT5430’은 분당 컬러 출력 속도가 140매, FT5230과 FT1430는 각각 분당 컬러 출력 속도가 120매, 분당 흑백 출력 속도가 140매로, 첫 장 출력에 걸리는 시간이 단 5초에 불과하고 1000매 인쇄에 단 7분 정도가 소요될 만큼 빠른 속도를 구현했다. 

이 제품들은 블랙 컬러의 농도와 시안 잉크의 발색을 향상시켜 블랙은 더욱 선명하게, 컬러 이미지와 그라데이션은 더욱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어 인쇄 활용 범위를 확장했으며, 추가용지 급지대를 옵션으로 제공해 최대 급지 용량을 기존의 2000매에서 4000매로 두 배 향상시켰다.

또 고정식 프린트 헤드로 안정적인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리소의 독자적인 잉크와 컬러 프로파일로 잉크가 빠르게 건조된다는 특징이 있다. 터치 패널은 컬러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고, 틸트 방식으로 9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FT 시리즈는 다양한 문서 제작을 지원하는 옵션 다기능 피니셔를 통해 펀칭, 스테이플, 접지, 소책자 제작이 가능하며, 폴더 유닛을 통해 A3와 A4가 혼합되어 있는 문서의 Z-접기 등도 가능하다. PS KIT를 통해 양식 합성, 용지별 트레이 선택 등의 트랜잭션 프린팅 호환도 지원한다.

컴컬러 FT 시리즈는 일반 레이저 프린터와 달리, 비열 방식의 잉크젯 프린터로서 발열 현상이 없어 낮은 소비 전력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성이 매우 높고, 토너 입자를 배출하지 않으며 부품 및 소모품 교체의 최소화를 구현해 높은 친환경성까지 겸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