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보안관제 효율성 강화한 특허 5건 취득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보안관제 효율성 강화한 특허 5건 취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AI 연구 개발 투자로 핵심 기술 역량 확보

정보보호 기업 이글루시큐리티가 보안관제 시각화 기능 향상과 관련한 특허 3건을 포함한 총 5건의 특허를 새롭게 등록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에 취득한 특허 기술을 AI 보안관제 솔루션 SPiDER TM AI Edition(스파이더 티엠 에이아이 에디션)에 적용할 계획이다.

시각화 기능 향상과 관련한 3건의 특허는 AI 모델을 활용한 보안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안 경보 종류와 등급에 부합되는 차트가 자동 적용되고, 사용자가 확인할 가능성이 높은 시각화 이벤트를 대시보드에 자동으로 표시하는 기능이다.

또한, 이상 이벤트 발생 시각과 발생량이 표시된 대시보드 이미지가 시간의 흐름 또는 역순에 따라 제공된다.

다른 2건의 특허는 보안 데이터 안의 객체 특성에 따라 연결된 그래프 데이터에서 위험 패턴을 효율적으로 선별하고,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간 안전한 정보 교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API 중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추가된 신규 노드를 기준으로 위험 패턴 그래프의 유무를 판단하고, 공개된 백엔드 API 리스트를 토대로 요청받은 API 결과값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보안관제 요원은 보안 데이터에 부합하는 차트와 시각화 자료를 일일이 지정할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이상 이벤트가 표현된 대시보드 이미지 확인을 통해, 발생 당시 발견하지 못했던 보안 이슈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접근 권한이 없는 API 사전 차단을 통해 백엔드 단의 위협 발생을 예방하고, 그래프데이터에서 위험 패턴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 몇 년간 디지털 전환에 부합하는 AI 기술력 강화를 위해 연구 개발 투자를 확대해 왔다. 앞으로도 AI 기반 정보보호 선도 기업으로써 연구 개발을 지속하며 핵심 기술 역량을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