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시큐어디스크 v10'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이스트시큐리티, '시큐어디스크 v10' GS 인증 1등급 획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v1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이번 획득한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고 그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번 GS 인증을 받은 시큐어디스크는 원격근무 환경에서 기업 보안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현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공공기관에서 도입한 제품이다.

시큐어디스크는 모든 자료가 사용자 PC 내에 저장되는 것을 차단하고, 중앙 서버에 저장되도록 지원해 사내 문서 자산의 유출 및 유실 위험성을 낮췄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자체 개발한 커널 기술과 암호화 기술을 바탕으로, 회사의 문서 자산이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택 등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의 연속성을 보완할 수 있는 ▲협업 디스크 ▲문서 버전 관리 ▲권한별 접근제어 기능 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윈도 탐색기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형태의 반출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원격근무 환경의 확산으로 문서 보안과 문서 관리가 필요한 기업 고객의 제품 도입 문의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GS 인증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시큐어디스크 v10의 도입으로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