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고경력 과학기술인 멘코칭 프로그램에 활용한다
상태바
대전시, 고경력 과학기술인 멘코칭 프로그램에 활용한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 대전테크노파크는 공동으로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사업 참여를 신청한 은퇴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강의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 맞춤형 과학강좌, 과학해설사 등에 참여를 희망하는 은퇴 과학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학생 참여 수업’과 ‘탐구와 재미로 소통하는 고경력 과학자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각각 60분간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의 강의 능력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사업은 대전시와 교육청 간 업무협조를 통해 은퇴한 과학기술인을 활용하여 멘코칭(멘토링+코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 맞춤형 과학강좌, 과학해설사 등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이다.

이번에 연수가 개최된 어울림플라자는 과학기술인과 기업인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대전테크노파크 본관동을 전체 리모델링해 지난 1월에 개소한 공간이다.

앞으로 이 곳이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역량이 기업과 사회에 연결될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대전시는 설명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가지고 있는 많은 경험과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학생 눈높이에 맞춘 과학강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