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ISA,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의 보안 점검 지원"
상태바
KISA,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의 보안 점검 지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킹,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가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의 보안 수준 강화에 나섰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내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안 점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 근무·교육·의료·쇼핑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운영하는 중소기업 약 300곳이며 신청 기간은 4월 1일부터 상시 모집한다.

KISA는 해당 기업에게 ▲모바일 앱 취약점 점검 ▲웹(홈페이지) 취약점 점검 ▲서비스 개발·운영 환경 취약점 점검 ▲IoT 취약점 점검 등을 지원하고 조치 방안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KISA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 클라우드 사업자 약 60개 사를 대상으로 ▲취약점 점검(보안 설정 등) ▲모의 침투 테스트 ▲소스코드 점검 등을 지원하고 컨설팅을 수행할 방침이다.

임진수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디지털 대전환으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보안 강화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KISA는 이번 보안 점검 지원을 통해 관련 사업자의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