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전 네트워크, 중국 최대 VR 서비스 플랫폼 ZMVR과 MOU 체결
상태바
디비전 네트워크, 중국 최대 VR 서비스 플랫폼 ZMVR과 MOU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3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가상현실)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중국 최대 VR 서비스 플랫폼 ZMVR과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VR 솔루션 사업을 통해 상호 공동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잠재적인 사업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휴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안정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한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박람회 및 게임 등 사용자가 손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Web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3D VR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NFT 캐릭터로 디비전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본인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활동에 따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ZMVR은 2013년 설립되어 중국 내 약 1만 개 이상의 매장에 VR 콘텐츠를 유통하는 중국 최대의 VR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ZMVR 플랫폼은 중국 내 VR 체험관 90%가 사용 중이며, 일평균 1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연간 9억 분 이상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ZMVR은 중앙 제어 플랫폼 및 상업용 백 오피스 관리 시스템을 위한 다수의 VR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수 천개의 우수한 VR 게임과 수 백개의 독점 VR 타이틀을 출시했으며 중국 최고의 VR 기술 팀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ZMVR의  VR 기술 R&D 팀은 차세대 5G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VR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디비전 네트워크 엄정현 대표는 “중국 유저층을 확보하고 VR 기반 메타버스 산업의 시장 확대에 끊임없이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