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자상한 기업 이마트·백년가게 태극당 협업…자체상품 출시
상태바
중기부, 자상한 기업 이마트·백년가게 태극당 협업…자체상품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3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년가게 태극당에서 맛볼 수 있던 추억의 버터케익을 이제 전국 이마트서도 만나볼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제25호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된 이마트가 태극당과 공동으로 개발한 ‘피코크×태극당 버터케익’을 3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지난해 12월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중기부, 이마트, 전국백년가게협의회가 체결한 자상한 기업 협약의 첫 번째 이행 사례로 이마트는 중기부가 선정한 백년가게 중 하나인 태극당에 제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국민추천 백년가게 1호점으로 선정된 태극당은 1946년부터 설립된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버터케익은 ‘응답하라 1988’ 등 매체를 통해 노출되면서 80~90년대 버터케익을 즐겨먹었던 중장년층에게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복고(뉴트로) 유행을 쫓는 젊은 세대에게는 재미를 선사하는 태극당의 대표 메뉴다.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익은 태극당 1호 케익보다 가격이 30% 저렴하며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SSG.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이 밖에도 장충동 왕족발, 의정부 오뎅식당과 협업해 피코크 상품을 출시하는 등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후에도 다양한 백년가게 제품의 자체상품화 등을 통해 소상공인과의 자발적인 상생협력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마트의 이번 제품 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유통 대기업의 자발적인 상생협력 실천 사례”라며 “앞으로 자상한 기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